이번 시간에는 엑셀 정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엑셀에서 자주 사용되는 메뉴입니다.

 

 

[데이터] - [정렬]

 

정렬을 할 때에는 정렬하고자 하는 셀을 클릭하시고

[정렬]을 누르셔도 되고

직접 범위를 드래그 하셔서 잡아주셔도 됩니다.

 

 

[체크] 내 데이터에 머리글 표시(H)

(위에 머리글은 남겨두고 아래 데이터만 정렬하는 옵션)

 

 

체크 해제 시 아래와 같이 열 전체를 정렬대상으로 잡습니다.

 

 

머리글 표시로 하고 정렬을 해보겠습니다.

 

 

첫번째 기준 : [나이] 오름차순

두번째 기준 : [구분] 내림차순

[나이]가 같으면 두번째 기준인 [구분]이 내림차순(높은 것이 위쪽)으로 표시됩니다.

 

 

오름차순 

작은 단위가 위로 표시됩니다.

1, A, 가

2, B, 나

3, C, 다

.

.

.

 

내림차순

큰 단위가 위로 표시됩니다.

3, C, 다

2, B, 나

1, A, 가

.

.

.

 

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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