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시간에는 엑셀 정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엑셀에서 자주 사용되는 메뉴입니다.
[데이터] - [정렬]
정렬을 할 때에는 정렬하고자 하는 셀을 클릭하시고
[정렬]을 누르셔도 되고
직접 범위를 드래그 하셔서 잡아주셔도 됩니다.
[체크] 내 데이터에 머리글 표시(H)
(위에 머리글은 남겨두고 아래 데이터만 정렬하는 옵션)
체크 해제 시 아래와 같이 열 전체를 정렬대상으로 잡습니다.
머리글 표시로 하고 정렬을 해보겠습니다.
첫번째 기준 : [나이] 오름차순
두번째 기준 : [구분] 내림차순
[나이]가 같으면 두번째 기준인 [구분]이 내림차순(높은 것이 위쪽)으로 표시됩니다.
오름차순
작은 단위가 위로 표시됩니다.
1, A, 가
2, B, 나
3, C, 다
.
.
.
내림차순
큰 단위가 위로 표시됩니다.
3, C, 다
2, B, 나
1, A, 가
.
.
.
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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