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시간에는 애드핏 예상적립금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(애드핏 수익)

 

 

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광고 수익을 가져다 주는

다음 애드핏입니다.

 

 

위 사진과 같이 예상 적립금이라고 나와있습니다.

이 금액은 확정금액이 아닌 말그대로 예상 적립금입니다.

 

예상적립금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 

먼저 항목마다 설명하겠습니다.

 

광고요청수 : 말그대로 광고 요청수(웹사이트 방문 횟수)

 

광고노출수 : 웹사이트를 방문 했지만 광고가 실제 노출된 횟수

 

fill-rate : 광고 요청수 대비 광고 노출이 얼마나 됐는지를 나타낸 비율

(광고노출수/광고요청수*100)

 

클릭수 : 광고 클릭수

 

CTR : 광고 클릭률(광고 노출 대비 클릭수)

(광고노출수/클릭수*100)

 

CPC : 1회당 클릭비용(1회당 클릭 단가)

 

eCPM : 1,000회 노출기준 예상수익

(총 광고 수익 / 총 광고 노출 수 * 1000)

 

예상적립금 : 클릭수 *CPC(1회당 클릭비용)

 

이해를 돕기 위한 수식입니다.

 

예상적립금

결론은 클릭수 * CPC(광고 클릭 비용) 입니다.

CPC는 그날 어떠한 광고가 나오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.

 

최종 수익으로 전환될 때는

다음 애드핏의 운영 기준에 따라 해당 금액은 언제든지 보정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즉, 무분별한 광고 클릭이나 매크로 사용 등으로 클릭수를 높일 때에는

금액 보정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이상 애드핏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