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.

 

CPU-Z 프로그램입니다.

아래 사진을 누르시면 사이트로 연결됩니다.

 

PC용은 Windows를 누르시고

 

왼쪽 아래의 다운로드

SETUP - ENGLISH를 눌러서 다운받으면 됩니다.

 

 

CPU-Z 다운로드

 

홈페이지 링크가 변경 될 수 있으니, 변경되었다면

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.

 

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.

 

 

이제 CPU-Z의 간단 리뷰를 해보겠습니다.

 

[CPU]

 

인텔 Core i5 3550이네요.

코어 스피드나, 캐시메모리도 확인 가능합니다.

생산공정까지도!

 

[메인보드]

 

메인보드 제조사는 물론 모델명 칩셋명까지 나옵니다.

업그레이드 하실때 참고하시면 좋겠죠?

 

[메모리(램)]

 

램 유형 DDR3 램이네요.

현재 제 컴퓨터는 4G 램 2개 듀얼로 사용중입니다만

채널이 싱글로 표시가 되네요?

프로그램상 오류 같습니다.

 

[SPD]

 

여기에서는 슬롯마다 램정보가 나옵니다.

1번 슬롯에 끼운 램의 정보

2번 슬롯에 끼운 램의 정보

여기에서는 듀얼로 잡히네요.

제조사, 제조년월일, 램속도까지

램타이밍도 나오는데 전문가가 아닌이상 모르셔도 됩니다..

 

[그래픽]

현재 그래픽카드의 정보가 나옵니다.

그래픽메모리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

 

컴퓨터 업그레이드시에 매우 유용하겠죠??

 

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.

+ Recent posts